공지사항

[플라덴뉴스] 치아교정으로 호감형 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플라덴치과/성형외과 작성일12-11-19 15:34 조회3,880회 댓글0건

본문

자기가 원하는 인상으로 바꾸고 싶거나 아름다운 미소를 원한다면 치아교정을 생각해봐도 되겠다. 치아교정 전후를 통해 예뻐진 연예인, 스포츠 스타를 보면 외관상 부담을 주지 않고 교정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최근 각종 인터넨 커뮤니티 사이트에 ‘교정 하나로 예뻐진 설리’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게재돼 관심을 모았다. 걸그룹 f(x) 멤버 설리가 치아 교정 이후 물오른 여신미모라며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렇듯 치아교정 하나로 미모가 달라지고 호감형으로 바뀌는 것들이 보이면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반성인들의 치아교정 인구가 느는 추세다.


이렇게 치아교정은 자신감은 물론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을 갖게 해주는데, 치아교정 후에 얼굴의 모습이 아름답게 바뀌기 때문이다. 이런 밝은 성격은 좋은 인상으로 연결시켜 “예쁘다”라는 말은 못 들어도 “호감형이다”라는 말을 듣는 경우가 되어 결국 좋은 인상은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를 풍기며 대인관계의 형성에도 파급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럼 이런 치아교정은 어떤 치료과정을 밟게 되는 것일까?


전문적인 치아교정 치료를 위해서는 몇 단계의 분석과 진단 및 상담 과정이 필요하다. 기초설문지 작성, X-Ray 촬영 및 진단모델을 준비하고 부정교합 진단을 받으면 그 원인을 분석한다. 대부분의 부정교합은 전체적인 치열이 고르게 배열되어 있는 반면, 앞니 부위가 비뚤어지거나 벌어진 경우가 많다. 개인 성향에 따른 분석을 통해 부정교합 개선을 위한 치아 이동 정밀 계측을 통해 가상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치아모델 셋업 후 개인 맞춤 교정장치 제작을 하고 교정을 시작한다. 이후 주기적인 점검 및 교합 조정, 구강 건강관리를 통해 유지 관리를 한다.


또한 요즈음 여름방학을 맞이하면서 양악수술과 관련된 수술을 위한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플라덴치과 변성수 원장은 “일반교정 치료와 더불어 수술을 위한 교정 치료는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분석과 진단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악교정수술은 많은 경우 치아교정 치료를 동반하기 때문에 수술과 교정 진료를 담당하는 의료진들 사이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의 중요성을 지적했다. 그는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성형외과 등의 진료와 연관된 의료진들이 환자의 고민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방법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실질적으로 통합된 상담과 진단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병원홈페이지 제작포미비앤엠